대출 신청 후 아쉬웠던 점: 대출상담사와 비교했을 때 조금 더 낮은 금리로 대출할 수 있지 않았을까?

@5060tmddus
원본 문서 보기
대출 신청 후 아쉬웠던 점: 대출상담사와 비교했을 때 조금 더 낮은 금리로 대출할 수 있지 않았을까?

오늘 대출을 신청했는데, 대출하는데 1시간 30분 정도 걸렸다. 상담사가 설명을 자세히 해주고 여러 가지 물어봐서 시간이 오래 걸렸다. 대출을 신청하고 아쉬운 점은 다른 대출 상담사들과 비교해보지 않아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지 못한 것 같다. 하지만 지금도 나름 만족하지만 조금 아쉽다. 대출 상담사는 국민은행과 우리은행 대출만 비교해줄 수 있다고 했다. 정리해보면 KB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을 받았다. 대출 준비서류는 등기부등본, 매매계약서 사본, 계약금 납부 영수증 사본, 전입세대열람확인서, 인감증명서, 주민등록 등본, 주민등록 초본, 신분증 사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이 필요하다. 나머지 서류는 인터넷에서 받을 수 있다. 금리 우대 항목으로는 급여이체, 신용카드, 자동이체 3건, 적금, 스타뱅킹 이체 월 1회가 있다. 총 0.9%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매달 하나라도 안하면 해당 금리만 제외되어 나온다. 대출 상담사와의 대화 후, 서류 작성을 마치면 대출 신청이 자동으로 처리된다. 이제 대출 승인을 기다리고, 잔금일만 기다리면 된다. 대출 상담사와 연락하게 되면 명함을 받는 것이 좋다. 명함에는 대출상담사의 등록번호가 있으며, 해당 번호를 사고 이력 조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본 문서 보기

최근 등록된 백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