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수원 여행지! 수원화성 화성행궁 야간개장으로 아름다운 야경 감상, 혼자 여행하기 좋은 국내 여행 추천. 물 챙겨서 출발!

@homibike
원본 문서 보기
가볼만한 수원 여행지! 수원화성 화성행궁 야간개장으로 아름다운 야경 감상, 혼자 여행하기 좋은 국내 여행 추천. 물 챙겨서 출발!

저는 수원화성 행궁을 혼자 여행하면서 야간개장을 즐겼습니다. 수원 화성은 국내 여자 혼자 여행하기에도 안전하고 가볼 만한 곳입니다. 화성행궁 광장 관광안내소에서는 수원 화성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수원화성 행궁은 매일 운영되고, 입장권과 통합권이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수원의 화성행궁이 야간 개장한다는 소식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1,500원, 군인/청소년 1,000원, 초등학생 700원이며, 통합권도 판매합니다. 또한, 국궁체험도 가능한데, 운영기간은 3월부터 10월까지이며, 비 또는 눈이 오는 경우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국궁체험 요금은 1회 화살 10발에 2,000원입니다. 화성 어차도 이용 가능하며, 어른은 6,000원, 군인/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1,600원입니다. 추천 코스로는 어차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화성 어차는 미니 열차처럼 생각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수원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느껴보세요. 수원 화성은 정조대왕의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침에 따라 축성되었고, 국방요새로 활용하기 위해 정조 20년에 창건된 곳입니다. 화성행궁은 야간 개장을 하며, 데이트나 밤 산책 코스로 추천됩니다. 행궁 내부에는 신풍루, 봉수당, 장락당, 경룡관, 복내당, 유여택, 낙남현, 득중정, 노래당 등 다양한 우리네 전통 한옥 건물들이 있으며, 시설마다의 특징을 천천히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원 화성 행궁에는 신풍루, 봉수당, 장락당, 경룡관, 복내당, 유여택, 낙남현, 득중정, 노래당 등 우리 전통한옥이 많이 있습니다. 봉수당은 가장 위상이 높은 건물로 고을 수령이 나랏일을 살피는 동헌으로 지었고, 장락당은 홍씨 장모님이 머무르던 곳입니다. 복내당은 고을 수령과 가족들이 거처하는 건물로 밖에서 제대로 이루어지면 안에서 복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앙부일구는 해시계로 농사에 큰 도움이 되었고, 남낙헌에서는 행사나 연회를 열 때 사용한 건물입니다. 이 밖에도 각 건물마다 특징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앙부일구는 해시계로 달력과 시계 역할을 했고 농사에 큰 도움이 되었다. 남낙헌의 화성행궁은 타악기를 관람할 수 있어서 행사나 연회에 많이 사용됐다. 수원 화성행궁은 여자 혼자 여행해도 큰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밤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주차장은 소형 차량이면 1일 주차요금은 7,000원이며 30분을 초과하면 10분당 200원이 추가된다. 수원 화성에는 여러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방문지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경기도 수원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볼만한 곳으로는 국립농업박물관이 있습니다. 농업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원 근교에서는 동탄 호수공원과 나루쇼 시간도 추천합니다. 수원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화성, 방화수류정, 장안문도 놓치지 마세요.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의 여행 사진을 보고 팬이 되어보세요.

원본 문서 보기

최근 등록된 백링크